ABC주스

내가 ABC주스를 먹게 된 이유

요즘 체중도 늘고 몸도 무거워져서 디톡스 다이어트를 생각했습니다. 디톡스 다이어트는 하루 3끼 주스만 마시고 3~7일 정도 반복하는 것을 얘기하는데, 물론 성공하신 분들도 많겠지만, 저는 3끼 전부 주스를 마신다는 게 너무 힘들었습니다. 당연히 다이어트 독소 배출을 하기 위해 참고해야 하는 거지만 오히려 폭식이 더 생겨서 하루 한 끼만 주스를 마시고 디톡스를 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차라리 '사과 1개, 달걀 1개만 먹어라' 이런 방법은 할 수 있지만 물로 하는 다이어트는 힘들기 때문에, 저한테 맞는 방법으로 아침에 ABC주스를 마셨습니다. 빵순이인 저는 밀가루, 인스턴트 음식을 많이 먹게 되니까 뭔가 내 몸속을  클린 하게 하고 싶은 마음이기도 하고, 체중도  빼고 싶어서 ABC주스를 마시면서 하는 다이어트를 시작했습니다.

한 끼는 클린 주스인 ABC주스를 마시고 나머지 두 끼는 클린한식단으로 먹었습니다. 달걀, 고구마, 샐러드, 과일 위주로 먹었는데 확실히 하루만 이렇게 먹어도 몸에 붓기가 빠졌습니다. 하루는 두 끼 주스를 마신적도 있는데 , 중간중간에 배가 고플 때에는 익히지 않은 채소, 과일이나 달걀 아몬드를 같이 먹었습니다. 물도 1리터 이상 마십니다. 이 식단으로 몇일 먹다 보면 자극적인 음식이나 맛있는 음식들이 먹고 싶기는 한데, 내 몸속을 클렌징하게 건강한 몸으로 바꿔가는 과정이라고 생각을 하니, 막연히 체중감량만 한다는 생각과는 달라서 음식 유혹을 잘 참을 수 있었습니다. 열심히 하루하루 실천 중입니다.

클렌즈 주스 디톡스라는 게 원래는 하루에 주스만 마셔야 몸에 쌓인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한다는 것인데, 한 끼만 해도 효과는 있었습니다. 만약 아침식사를 한다면 아침식사를 한다면 식사 전에  마시는게 좋습니다. 포만감이 있어서  식사량이 줄여주고 식이섬유가 장내 독소를 제거해주고 장운동도 활발하게 해 줘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내가 먹는 비트 주스 "ABC주스"

*ABC주스의 효능

사과, 비트, 당근으로 만든 주스를 'ABC주스'라고 합니다. A(apple) 사과에는 우르솔산이란 식물 영양소가 풍부하고, B(beet) 비트에는 항산화물질 자색 성분의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고, C(carrot) 당근에는 폴리페놀과 비타민 E 성분이 많이 함유가 되어있습니다.

ABC주스는 혈압을 낮춰주고 염증을 없애주는 등 다양한 질병예방에 도움을 주는 건강주스입니다.

 

*ABC주스 레시피

한번 만들 때 4번 먹을 분량으로 만들어서 아침마다 마셨습니다. 요즘은 간식으로도 마실만큼 효과를 보고 있는 주스, 내 레시피를 소개해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서 효과를 보면  좋겠습니다.

-재료(3-4번 먹을 분량)

비트 400g, 당근 200g, 사과 1개, 레몬즙 70ml, 물 550ml

(제 레시피여서 참고하시고 양은 조절하시면 됩니다. 비트 맛 강한 게 싫으신 분들은 양을 줄여서 조절하면 됩니다. 주스를 다 만들었는데 맛이 별로라면 바나나랑 같이 갈아서 드셔 보세요.)

 

당근을 찜에 쪄서 하는 경우도 있지만, 비트와 당근은 익혀서 먹으면 체내 흡수율이 높아지고, 생으로 갈았을 때보다 부드러워서 마시기가 수월하기 때문에 익혀서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당근과 비트는 껍질을 벗기고 믹서기에 갈만한 크기로 작게 자릅니다.(작게 자르면 골고루 잘 갈아집니다.)

2. 냄비에 비트, 당근, 물을 넣고 15분 정도 끓입니다. 끓이고 나서 식힙니다.(믹서기에 같이 갈야 하기 때문에 물은 버리지 않습니다.)

3. 사과는 씨를 제거하고 껍질채 또는 깎아서 한입 먹을 크기로 적당한 크기로 자릅니다.

4. 싫은 비트, 당근, 삶은 물, 사과, 레몬즙을 믹서기에 넣고 갈아줍니다.

5. 용기에 소분하여 2,3일 먹을 거는 냉장고에, 남은 것은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tip. 한 가지 종류만 먹으면 싫증 날 수 있으니 과일과 야채를 번갈아가면서 내 입맛에 맞는 주스 레시피를 만들면 됩니다.

ABC주스를 먹고 난 후 내 몸 변화

처음에 주스를 마셨을 때 ,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체중이 1~2킬로 줄어들었습니다. 그 이후에는 운동도 병행하고 식단관리를 같이하면서 주스도 꾸준히 마시고 있습니다. 몸도 가벼워지고 활력도 생기고, 특히 변비가 좋아졌습니다. 독소 배출의 효과인가, 피부도 좋아지고 허리둘레도 줄어들었습니다. 비트는 피부 탄력에도 좋은 음식이어서 앞으로 꾸준히 먹으려고 합니다.

몸도 가벼워지고 며칠하고 나면 내 몸이 스스로 건강한 음식을 찾도록 입맛도 바뀐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아침에 클렌즈 주스를 마시고 건강한 아침을 시작하는 하루가 상쾌하고 좋았습니다. 식습관을 더 건강하게 바꾸고 싶고 몸에 무리가지 않는 건강한 다이어트가 하고 싶다면 'ABC주스'를 추천합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